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ios 12.1 이중인증 끄는 방법(끄기) 알아봐요
    정보보안 2018. 12. 10. 19:33

    애플 아이폰 ios 12.1 이중인증 끄는 방법(끄기)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에 이중인증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인정보보호를 이유로 많은 보안을 걸어놓고 있습니다.


    ▶ 이중인증을 끌 수 있나요?


    현재 정책상 이중인증을 걸어놓은 채 2주가 지났다면 끌 수 없습니다.



    해당 작업은 아이폰 ios 12.1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ios 12.1 이중인증 끄는 방법(끄기) 


    저는 개인적인 이유로 메인 휴대폰을 갤럭시노트8로 사용하며 보조 휴대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 둘다 모두 사용해보니 저 같은 전문가(?)입장에서는 잃어버릴 일도 없고 잃어버린 적도 없으며 보안에 그렇게 신경쓸 이유가 없다보니 아이폰의 보안 강화정책은 오히려 독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은 로그인부터가 짜증나는데요 대소문자,특수문자 다 들어가야되고 8자리 이상을 요구하는데다가 혹시라도 모르겠다면 비밀번호를 찾기 위한 질문을 두가지 이상 맞춰야 하다보니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면 불편한게 여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이번에 이야기하는 이중인증 역시 상당히 맘에 안드는데요 애플 아이디를 로그인 할때마다 랜덤하게 6자리 숫자를 인증하는 것으로서 해킹방지를 목적으로 나왔지만 잠깐 사용해봤는데도 엄청나게 불편해서 이러한 기능을 쓰는 사람이 있을까 싶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중인증을 끄는 것은 아무때나 가능한 것은 아니며 특수조건이 필요한데 바로 이중인증을 설정한지 2주가 지나지 않아야만 해제가 가능하다는겁니다. 사실상 이중인증을 끄기 위해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아마 백이면 백 2주가 지났을거라 생각하기에 사실상 포기해야 하는게 맞을겁니다. 왜 그런지 직접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본인은 이중인증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중인증을 걸고 다시 해제하는 것을 보여드립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하여 본인의 계정을 눌러줍니다.


     


    암호 및 보안을 누르면 패스워드를 요구하는데 입력을 해줍니다.


     


    이중인증 켜기를 누르면 암호생성을 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본인만이 계정에 접속할 수 있도록 이중인증 절차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문자나 음성 메세지를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기존 입력되어 있으므로 다음을 눌러주면 확인코드가 문자로 날아오는데 입력해줍니다.



    아이폰 이중인증이 켜졌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해제를 해봐야 하겠죠? 애플 로그인이나 아이폰 설정에서는 이중인증을 해제할 수 없으며 메일을 통해서만 이중인증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로그인하여 이중인증 활성화 메일을 열어보면 하단에 이전보안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 가능한 날짜가 설정을 완료한 시점으로 2주일로 제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2주가 되면 해당 링크가 만료되며 인증을 해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중인증 끄기 작업이 진행되는데 해당 옵션을 다시 켜기 전까지는 보유한 애플페이 캐시 잔액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나마 캐시가 없기에 망정이지 있는분들은 아마 각오하셔야 될겁니다. 이중인증을 끄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기존과 다르게 입력해준 뒤 하단 이중인증 끄기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면 이중인증이 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켤때 발생하는 암호는 계속 유지되기에 이거마저 해제해줘야 하겠죠? Touch ID 및 암호를 눌러 암호끄기 작업을 해야만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애플 아이폰 ios 12.1 이중인증 끄는 방법(끄기)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과 같은 보안은 어짜피 휴대폰 관리 능력이 있어 상당히 싫어하는데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중인증을 켜두시기 바랍니다.

    Use by CCL A from http://november6.tistory.com/433

    [ November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