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갤럭시S10에 `블록체인` 심는다…상표 신청서 제출...
    암호화폐 2018. 12. 18. 00:33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갤럭시S10'에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12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럽연합(EU) 지식재산권 사무소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세 건의 상표 신청서를 제출했다. 

    삼성전자가 제출한 상표는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 블록체인 키 박스(key box), 블록체인 코어(Core) 세 가지다. 상표 등록 목적은 스마트폰 적용 모바일 장치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으로 설명돼 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신형 갤럭시 스마트폰에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거래할 수 있는 전자지갑 형태인 '콜드월렛(Cold-Wallet)' 기능을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또 이르면 내년 2월 공개되는 갤럭시S10에 해당 기능을 적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핫월렛(Hot-Wallet)'이 네트워크에 연결된 전자지갑이라면 콜드월렛은 오프라인 상태로 암호화폐를 저장해 네트워크 해킹을 막아 보안성을 높인 기술이다. 해당 기술이 적용되면 갤럭시S10으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일각에서는 해당 상표가 '삼성패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 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이라는 해석도 내놓고 있다. 삼성패스는 단말기에 등록된 생체정보를 활용해 웹사이트 로그인이나, 금융거래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하는 기능이다. 







    www.bitseven.com



    2018.12.13


    1. 주요 가상화폐 오후 시세

     



     

    2. 노보그라츠 “내년 코인가격 다시 날아오를 것시큐리티 토큰 수익 14%”

     



     

    글로벌 투자기관 골드만삭스 출신의 암호화폐 거물 투자자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2019년 암호화폐 가격이 반드시 공중으로 날아오를 것(flip)”이라고 내다봤다.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 가격이 ‘0’으로 수렴할 것이라는 비관론적 의견과 두려움이 가득찬 현재 시장의 시각에 대해 반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에 대해 “‘디지털 금(Digital Gold)’이라는 의견에 동의한다 “암호화폐 가운데 오로지 비트코인만이 합법적인 디지털 금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노보그라츠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을 ‘메타돈 클리닉(Methadone Clinic)’으로 비유했다약물 중독을 치료하는 메타돈 클리닉은 헤로인과 같은 약물의 남용을 막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2017년 비트코인 가격은 2만 달러(한화 2257만 원)까지 뛰었다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정점을 찍었을 당시를 ‘마약(Drug) 같았다고 회상했다. 2017년은 ‘투기광(speculative mania)의 시기였고이제 약발이 떨어져 투자자들이 정신을 차렸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노보그라츠는 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공개(ICO)를 없애고 싶어하지 않는다면서 “미국에서 규제된 시큐리티 토큰(증권형 토큰)이 시장에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시큐리티 토큰의 가격이 1달러에서 1,000달러로 수직 상승하는 일은 없겠지만 자격이 주어진 구매자들에게 14%의 수익을 가져다줄 것이라며 “큰 수익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이 없을 수 있지만 이 분야의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모습을 계속해서 지켜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지난주 SEC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의장은 “ICO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반드시 증권법을 따라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3. Onegold 고객은 이제 Bitcoin으로 디지털 금괴를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금괴 시장 Onegold는 고객이 BCH BTC로 귀금속을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Onegold의 디지털 실버 및 골드 제품에는 Royal Canadian Mint에 보관되어 있는 물리적인 금속으로언제든지 Apmex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Onegold는 귀금속을 보관하고고객이 언제든지 디지털 금괴를 교환 할 수 있게 하는 블록 체인 기반 플랫폼이다이 개념은 귀금속 전자 소매 업체 Apmex 와 대체 자산 관리자인 Sprott에 의해 만들어졌다최근 BCH BTC를 지원하기로 한 결정은 Apmex와 관계를 맺고 있는 Bitpay와의 파트너십 때문이다.

     

    Onegold CEO Ken Lewis는 회사에서 BCH BTC를 승인한 큰 이유 중 하나는 신용 카드 지불 거절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신용카드는 사기와 신분 도용의 가능성이 있는 만큼 암호화폐는 이커머스(e-commerce)와 귀금속 구입을 위한 이상적인 결제수단이라며 “지난해 판매업자들은 지불 거절(Chargebacks) 탓에 190억 달러(한화 21억 원)의 손실을 봤다.”고 설명했다.

     

    Onegold의 지불 옵션에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를 추가하면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 외에도 지불 투명성과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라고 Lewis는 설명했다.

     

    Onegold는 자사의 디지털 금괴가 골드 트러스트 코멕스 (Gold Trust Comex) LBMA 골드 (LBMA Gold)와 같은 증권 거래 펀드와 같은 ETF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보고 있다두 제품 모두 전자 상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슷하지만원골드는 분산 원장에 의해 암호화된 방식으로 보호되며 100%의 실물 인수도가 가능하다.

     


     

    Onegold 고객들은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저장된 자산을 상환할 수 있고실물을 Apmex로 출품 할 수 있다상당수의 금과 은으로 된 ETF는 그렇게 빨리 교환할 수 없으며어떤 ETF는 물리적 자산과 거래될 수 없어 고객이 불평하게 된다. Onegold는 디지털 금속을 cryptocurrencies로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회사의 다음 단계라고 생각한다.

     

    4. 베트남새로운 블록체인 허브로 부상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새로운 블록체인 허브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동남아 지역은 각 산업에 블록체인 기반 제품을 배치하며 업계 선두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기술 발전 및 활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5  베트남 블록체인 데이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베트남 내 최대 규모로 알려진 블록체인 투자회사 빅코인 캐피탈이 주최한다. '베트남 블록체인 데이행사에는 태국인도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프로젝트를 포함해 최소 50개 이상의 코인 개발 프로젝트가 참여할 예정이다.

     

    베트남 블록체인 데이 관계자는 “참여인원이 최소 1천명 이상으로 베트남에서 열리는 최대규모의 행사가 될 것이라며 “최근 세계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는 베트남의 블록체인 산업의 저력과 미래를 보여주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시장은 투자자만 5백만 명 이상으로 세계 3번째 규모를 자랑할 만큼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시장이다

     

    5. 증권형 토큰 발행(STO), ICO의 새로운 대안

     



     

    ICO(암호화폐 공개, Initial Coin Offering)를 명목으로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가로채는 사기 사례들이 여러 차례 발생하면서 ICO를 통해 투자유치를 하는 방식이 신뢰를 많이 잃어버린 가운데 이에 대한 대안으로 STO(증권형 토큰 공개, Security Token Offering) 방식이 급부상하고 있다.

     

    전통적인 주식 시장에서 비상장기업이 주식시장에 처음 상장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IPO(Initial Public Offering) 방식의 요건과 절차는 매우 까다로우며 국가기관이 정한 다양한 요건 사항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신생 기업들은 IPO를 통해 자금 모집을 할 엄두를 내지 못한다.

     

    이런 상황에서 ICO의 등장은 신생기업들로부터 큰 화두가 되었으며많은 신생기업들은 ICO를 통해 자금조달을 진행해왔다.

     

    하지만규제의 부재로 인해 방만히 운영되는 ICO의 문제점들이 속속히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ICO를 통해 자금조달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들이 대부분 모금에서부터 실패하고 있는 상황이다.

     

    해외에서는 다소 절차가 까다롭지만 증권에 대한 법규와 규제를 준수하는 증권형 토큰을 발행(STO)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STO는 유틸리티 토큰 대신 증권형 토큰을 발행하는 것으로 ICO의 일종이긴 하지만 토큰 생태계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권한 뿐만 아니라발행한 회사에 대한 일종의 소유권을 갖게 된다.

     

    STO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회사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만큼 회사가 보유한 자본금과 유형자산 등이 담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 받은 자금의 섣부른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STO는 이미 몇몇 국가에서 활용되려는 추세로 진화하는 과정에 있다.

     

    태국의 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내년 1분기에 100만 달러 규모의 STO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한 미디어는 태국에서의 STO는 아직은 회색지대에 놓여 있다고 밝히며 지속적으로 상황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미국의 일부 규제기관은 ICO의 대부분을 증권 법으로 취급하여미국의 규제안에서는 STO ICO의 새로운 대안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지만 일각에서는 ICO대신에 STO와 같은 방식을 품어야 한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6. 12 13(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노보그라츠 "암호화폐여전히 디지털 황금"

     

    암호화폐계 거물투자자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마이크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는 디지털 시대의 황금"이며 "장기 투자 관점에서 결국 상승장을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노보그라츠는 2019년이 기관 투자 유입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 대에 다시 도달하는 등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하락 기회"…`블록체인 개척자존스턴, 2260억 블록체인 투자펀드 만든다

     

    블록체인 파이어니어로 잘 알려진 데이빗 존스턴이 2억 달러에 이르는 투자 펀드를 조성한다암호화폐 가격 폭락으로 인해 돈줄이 말라가고 있는 블록체인 업계에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지한비트코인SV(BCHSV)를 판매할 수도 있다?

     

    BitMain의 억만 장자 공동 창업자인 우지한은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완료 한 후 1백만 개의Bitcoin Cash SV (BCHSV)를 판매 할 수도 있다. BCHSV BCH(ABC)의 가격은 시장에 달려 있다곤 하지만, BCHABC의 지지자인 우지한이 계속해서 많은 양의 BCHSV를 시장에서 판매한다면단기적으로는 상당히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디펀드 창업자 "2년간 BTC 매집"

     

    중국 유명 크립토 VC 디펀드(DFUND)의 창업자 자오둥(趙東)이 웨이보를 통해 "지금부터 2년 동안 BTC를 매집할것"이라며 "BTC 가격이 떨어질 수록 더 매수할 것"이라고 전했다또한 그는 "이제부터 BTC를 매수할 것을 권한다사람들이 원하지 않을 수록 더욱 투자하기 좋은 기회다"라며 "다만 조금의 인내가 필요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백트, BTC 선물 출시 내년으로 연기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백트(Bakkt)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 출시를 내년 1 24일로 연기할 예정이다보도에 따르면백트는 12 12일 해당 거래를 출시할 예정이었다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해당 플랫폼은 아직 규제 당국 관련 비준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라고 진단했다.

     

    백트 CEO "출시 연기준비 작업 지연 때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백트(Bakkt)의 켈리 로펠러 CEO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연기한 것은 준비 작업이 아직 완성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동시에 현재 일부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정을 진행 중이며몇 주 내로 더 다양해진 투자 상품 라인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그는 또한 "현재 백트에 대한 CFTC의 심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드비어 그룹 CEO "확대된 변동성투자하기 좋은 기회"

     

    세계적인 재무 설계 자문 기업인 드비어 그룹(deVere Group)의 니겔 그린 CEO "몇주 전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부족한 변동성에 대해 걱정해 왔다그러나 이제 변동성이 돌아왔다똑똑한 투자자들은 이를 매입의 기회로 삼을 것이다이는 올해의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그는 또한 "현재 암호화폐 시장을 무너뜨리려는 사람들이 이번 변동성을 이용해 매도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건재할 것이다암호화폐는 이미 글로벌 화폐거래사업자산관리의 방식을 바꿔놓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마이닝풀 CEO "크레이그 라이트결국 BTC 채굴로 방향 전환"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의 장줘얼 최고 경영자(CEO) "크레이그 라이트는 해시파워 전쟁에 앞서 BCH는 분열되지 않을 것이라며 동시에 ABC 진영의 체인을 공격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ABC체인은 어떠한 공격도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이와 관련해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는 또한 해시 전쟁 발발 전 비트메인을 자금력으로 무너뜨리겠다고 주장했으나결국 이마저도 밀리며 BCH 네트워크 내 일부 해시파워를 철수, BTC 채굴에 나섰다" "SV진영의 체인은 현재 ABC진영의 정상 해시파워보다 낮은 1,850P만 남은 상태"라고 덧붙였다또한 그는 "BCH 해시 전쟁은 '평화적 채굴 경쟁협약으로 양대 진영이 1,000 개의 BCH를 먼저 채굴하는 측이 승리하는 조건을 설정했기 때문에 현재의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최근 하락장의 원인은 '베어마켓 내 횡보가 지속되며 쌓인 모멘텀이 하방 압력으로 방향을 틀며 작용한 하락' 'OKEx의 선물 거래 시스템 오류'로 인한 공포심리가 시장에 확산된 탓"이라고 진단했다마지막으로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제네시스 프라이빗 키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은 매우 적다" "만약 그가 가지고 있다면로저 버(Roger Ver)의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BNK금융지주인텔·MS 속한 EEA진영과 블록체인 연합체계 구축한다

     

    BNK금융지주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대거 내재화하는 작업에 나선다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끌어들여 내년부터 고객 마일리지와 인증체계송금 서비스 등 주요 금융서비스 효율화를 꾀하는 작업이다이를 위해 EEA(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얼라이언스)를 통한 글로벌 컨소시엄과 다양한 시범사업에 나설 전망이다.

     

    로저 버 "BCH 해시 전쟁모두에게 손해"

     

    비트코인닷컴의 CEO 로저 버(Roger Ver) "BCH 하드포크를 두고 발생한 '해시 전쟁'에서 암호화폐 생태계 전반이 손해를 봤다암호화폐 시장이 지루한 약세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암호화폐 생태계 구성원들은 노력과 자본을 들여 전 세계적으로 유용한 금융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애쓰고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이는 세력간의 '흠집내기'로 이어졌다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발목 잡는 악영향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 지원 ‘캐시앱’,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페이팔 제쳐

     

    비트코인 거래를 지원하는 스퀘어의 ‘캐시앱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금융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으로 자리했다.







    www.bitseven.com




    가상화폐 거래소, 가상화폐 거래, 가상화폐 마진거래소, 비트코인거래소, 비트코인 마진거래,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비트코인 마진거래, 알트코인거래소, 비트코인선물거래소, 업비트, 빗썸, 비트세븐, 가상화폐거래소



    Use by CCL A from http://bitseven9.tistory.com/76

    [ 비트세븐 비트코인 마진거래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