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인지)평생 부를 늘리는 3가지 핵심습관
    절약 2019. 1. 21. 18:33

    <정리>평생 부를 늘리는 3가지 핵심습관1) 내가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을 구분해서 물건을 사는 습관.

    (나가는 돈을 적게 만들어야 들어오는 돈이 더 커짐)구체적인 팁 -> 수익의 1/4 만큼만 써라 (난 월세만 1/4 인데....ㅜ.ㅜ)돈을 버는 능력돈을 모으는 능력(절약)돈을 쓰는 능력(가치있는 일에 쓰기)돈을 불리는 능력(이자의 무서움 알기)돈을 유지하는 능력(감당 할 수 있는 빚)다 각기 다른 능력임을 인지하자2) 이자의 무서움을 안다 (투자개념, 불리는 개념)돈을 빌리고 내는 4~5%이자를 우습게 생각하면 안된다.입금해서 얻는 1~2%이자를 우습게 보면 안된다.(저자는 건물을 현금으로만 구매한다)(현금으로만 일시불로만 구매)->리스크 관리빚을 지더라도 감당 할 수 있는 수준에서만(사업이 언제나 호경기 일 수 없다.)수입을 안전지대에 두는 것도 생각해야된다.(안전지대) 투자의 기본 - 원금손실이 없는것부터 시작해라!! 3) 흐르는 돈을 잘 관리 해야된다.(수각을 채우고 난 뒤 밖으로 흐르는 물 관리)돈이 올바르고 가치있는 일 에 쓰여야 한다.(결국 돌아온다) 가장 최우선 함께 일하는 직원, 주변일들이 부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그 다음 기부로 사회 환원그래야 돌아온다!!!물질뿐 아니라 정신적으로 혜택이 돌아온다.이로움이 선순환 되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a)구체적인 생활 조언건전지나 우산 같은 작은 물건이라도 매번 두고다니며 새로 사지 말라영수증을 챙겨 주차비를 내지 않게 하라평소에 먹지 않는 팝콘을 영화관이라고 살 이유는 없다.다 쓴 물건은 제자리에 두고 두번 찾게 하지 말라돈을 빌려주지도 빌리지도 말라사치하고 싶으면 이돈이 늙은 부모에게 얼마큼 유용할까 생각해 보라음식이 다 나온 후에 다른 음식을 시켜도 늦지 않다.치약은 지금 쓰던 양의 반만 써도 충분하다 최소 한달은 혼자 운동해보고 할 만하면 체육관을 끊어라술집에서 허세 부리지 말고 집으로 돌아가라.요트나 별장은 친구가 사게 하라과식하지 않고 대신 좋은 음식을 먹어라.이것들이 당신의 수각을 키우는 평생의 습관이다.이렇게 한다면 당신은 평생 평안한 부자로 살게 될 것이다.<개인적 생각>처음에는 "자린고비네", "과도한 절약을 강조하는 구나".

    생각했다. 하지만 저축을 하되 (돈의 흐름을 관리하라) 올바르고 가치있는 일에 쓰라고 알려준다.

    배워 둘 만한 가치관이다.다만 어느정도를 비축하고 어느정도를 가치있게 써야되는지는 좀 의문점이다.(책을 읽어보면 나오려나...).

    Use by CCL A from http://mad-i.tistory.com/145

    [ 매드아이(Mad-I) - 당신의 응원이 질 좋은 포스팅을 유지하는 힘입니다. 감사합니다.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