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섬웨어 감염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모음
    정보보안 2019. 1. 21. 19:33

    안녕하세요 가래라입니다~ 저희집 PC가 랜섬웨어에 걸리고 말았습니다....ㅠㅠ.

    기껏 열심히 만들어 놓았던 엑셀 단축키 정리 파일이~ㅠㅠ 랜섬웨어에 걸려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외에도 나중에 천천히 쓰려고 찍어 뒀던 블로그용 사진, 회사 자료 파일 등등등...등~!!!싸그리 몽땅 랜섬웨어에 걸려 버렸내요 같은 문서 파일이라도 랜섬웨어에 걸린 파일이 있고 안걸린 파일이 있고 왔다 갔다 하더라구요...ㅠㅠ pc에 복원기능이라도 켜 놨으면 다행이였을텐데 조금 안타 깝더라구요..

    윈도우10은 나에게 안맞는것 같아서 윈7으로 버티고 있었는데 결국은 포맷을 해 버리는 계기가 되 버렸내요;;;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오늘은 랜섬웨어 피해를 입었을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1.

    랜섬웨어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NMR(No More Ransom) 랜섬웨어 복구 프로그램 및 복구 지원- https://www.nomoreransom.org/co/index.html◇ 이스트시큐리티 제공 랜섬웨어 복구 프로그램 및 복구 지원- https://www.estsecurity.com/ransomware◇ 안랩 제공 랜섬웨어 복구 프로그램 및 복구 지원- https://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ransomware/index.do◇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복구프로그램 및 복구 지워- https://www.rancert.com/bbs/bbs.php?bbs_id=rest◇ 카스퍼스키 제공 랜섬웨어 복구 프로그램 지원- https://support.kaspersky.com/viruses/utility◇ 트랜드마이크로 제공 랜섬웨어 복구 프로그램- http://www.trendmicro.co.kr/kr/tools/crypto-ransomware-file-decryptor-tool/index.html◇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https://www.rancert.com/◎ 각 사이트 마다 랜섬웨어 종류에 따른 복구 툴을 지원 하는데요 이미 복구툴이 만들어져 있다면 사이트의 복구툴을 이용해서 복구가 가능 하답니다~◎ 그렇지만 위의 사이트 중에는 현재 복구가 가느한 랜섬웨어들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복구가 불가능한 (새로생긴 랜섬웨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고를 통해 랜섬 웨어 복구툴이 나오는 동안 기다려 보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그게 아니여도 몇만원에 랜섬웨어를 복구해 주는 업체도 있지만 기업이 아닌 경우에야 이용하기가 쉽지 않죠2.

    윈도우 복구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복구 기능을 이용한 보구◇ 윈도우 10 이하의 경우 윈도우 이전 복구 라는 메뉴가 윈도우 관리도구에 있습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여 이전에 시스템 데이터로 되돌려서 보구 할 수 있습니다.

    이기능은 인터넷을 살펴 보시면 충분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기능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랜섬웨어에 걸린 파일을 이전으로 돌려 복원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구 기능이 켜져 있어야 가능 하다는점~3.

    랜섬 웨어 신고하기◇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지원센터에 신고하기- https://www.rancert.com/report.php랜섬웨어 침해 대응센터에 랜섬웨어를 신고를 통해 차후에 툴이 개발 되면 사용 할 수 있겠죠 그전에는 랜서웨어에 걸린 파일을 따로 백업을 해 둬야 하겠지만요◇ 인터넷 보호나라- https://www.krcert.or.kr/consult/hacking.do?orgSiteUrl=http://www.krcert.or.kr인터넷 보호 나라에서는 해킹 신고 란이 있는데요 이곳을 통해서도 신고가 가능 합니다.- 저는 답변을 받았는데 아직은 방법이 없다는 내용이였어요(기다려야죠...ㅠㅠ)일단 랜섬웨어에 관한 사항은 이 정도이구요 저는 별로 중요한 내용들은 없더니라 필요한것들 몇개는 백업해 두고 포맷해 버렸습니다.

    윈도우 7 사용하다가 드디어 랜섬웨어 덕분에(??!!) 윈도우10으로 넘어가게 되었내요 모두들 랜섬웨어 조심하세요 참고로 저는 이상하 메일을 열어 봤다가 랜섬웨어가 걸린것 같아요 하지만 대부분 프로그램에 의해서 감연된다니 모두들 조심하시길~.

    Use by CCL A from http://coming1007.tistory.com/195

    [ 만물상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