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카메라 및 홈cctv 해킹을 당하는 이유 예방법은
    정보보안 2018. 12. 13. 12:33

    ip카메라 및 홈cctv 해킹을 당하는 이유 예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ip카메라 및 홈cctv가 해킹을 당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카메라 셋팅시 초기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 해킹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말 그대로 비밀번호를 알기 어렵게 변경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IP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ip카메라 및 홈cctv 해킹을 당하는 이유 예방법은


    요즘은 카메라를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장비가 많이 마련되어 있는데 집에 어른이 없고 아이들만 있거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안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몇가지 조건이 있지 않은 이상 ip카메라를 사용할 일이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저는 여태까지 ip카메라 또는 홈cctv같은 것은 설치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ip카메라의 해킹 사건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사실 이것은 단지 어제오늘만의 일은 아니며 상당히 오래되었는데 왜 이제와서 수면위로 떠올랐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최소한 몇년전부터 ip카메라가 해킹되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 내지는 사실이었거든요.


    해외사이트를 뒤져보면 전 세계의 ip카메라가 해킹되어 실시간으로 공유가 되는 것을 it관계자라면 어느정도는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it관계자가 아니더라도 관심이 조금만 있다면 구글에 영어로 검색하면 해외사이트에서 열린 카메라를 통해 전세계를 실시간으로 감상(?)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일도 아니죠.



    - ip카메라 및 홈cctv는 왜 해킹을 당할까?


    길게 이야기하면 어려울테니 짧게 이야기 하겠습니다만 그냥 쉽게 말해서 처음 설정한 패스워드 변경을 하지 않고 그냥 쭉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패스워드 외에도 관리자계정과도 연결이 되어 있는 문제인데 사실 접속패스워드보다는 관리자 계정 및 패스워드만 알면 접속패스워드를 몰라도 변경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을 해보신 분들은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는데요 공유기를 처음 설정할때 관리자 계정을 접속한 분들은 상황에 따라 관리자 계정이 아예 풀려 있거나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보안이 허술하게 되어 있는 이상 1234 또는 admin과 같은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아마 한두군데가 아닐테고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p스캔을 한 뒤 무작위로 패스워드를 대입하여 얻어지는 해킹을 이용한 것이 바로 ip카메라 및 홈cctv의 해킹 방법입니다. 즉 내가 특정위치에 있는 카메라를 해킹해야겠다 이게 아니라 그냥 무작위로 스캔해서 나오는 카메라를 해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 패스워드를 숫자와 영어를 섞어서 어렵게 바꾸지 않고 쉬운 패스워드로 사용하는 이상 실질적으로 ip카메라의 해킹 위험은 누구나 노출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취약점을 통해 들어온다고는 하지만 이것보다는 직접적인 해킹을 당하는 경우가 더 많은 편이기도 하니까요. 결국 최선의 예방법은 패스워드를 어렵게 바꾸는 것 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p카메라 및 홈cctv 해킹을 당하는 이유 예방법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ip카메라 패스워드가 단순한지 한번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Use by CCL A from http://minkimusic.tistory.com/931

    [ 민키뮤직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