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oday's 블록체인 news] 이더리움클래식 자금난에 운영 중단,베이징...
    암호화폐 2018. 12. 8. 12:33

    1. 짐 브레이어, "비트코인 기술, 단기적인 시장 상황에 묻히지 않을 것"


    이더리움, 비체인, 서클 투자에 참여한 대형 벤처 투자자 짐 브레이어(Jim Breyer)는 암호화 시장이 오랫동안 핵겨울(nuclear winter)을 지나고 있지만, 비트코인 기술을 단기적인 시장 상황에 묻히지 않을 훌륭한 기술로 신뢰한다고 밝혔다.

    Breyer 는 2018 년 광저우 포춘지 글로벌 테크 포럼 (Fortune Global Tech Forum)에서 Crypto 투자 공간에 대한 테스트 시간이지만 이러한 기간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며 현재의주기는 결국 종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행사의 세션에서 Brether는 Ethereum과 VeChain에 투자 하고 Crypto Startup Circle에 투자 하여 약 10 년마다 한 번씩 발생하는 시장 프로세스의 불가피한 부분으로 진행되는 시장 상황을 언급했습니다. 




    2. 유명 이더리움클래식 개발팀, 자금난에 운영 중단


    유명 이더리움클래식 개발업체 ETCDEV가 자금난으로 활동을 종료한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업체는 투자 유치에 실패하고 커뮤니티 지원도 끌어내지 못했다고 알려졌다.

    ETCDEV의 창설자이자 이고르 아타 모 노프 (Igor Artamonov) CTO는 자금 부족은 부분적으로 시장 추락으로 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회사의 매장량이 줄어들었고 운영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룹은 Artamonov를 통해 생태계와 외부의 투자자뿐만 아니라 자금 확보를 위해 지역 사회에 호소했지만 성공적인 것은 아니 었습니다.

    발표 이전에 ETC 지역 사회에 ETCDEV의 업무 자금을 지원할 것인지 묻는 설문 조사가있었습니다. 불행히도 커뮤니티의 60 %는 그렇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개발 회사가 폐쇄되었습니다.



    3. 미 재무부 차관 “암호화폐 이용한 범죄 막는 데 전 세계 규제기관 모두 나서야”


    미국 재무부에서 테러리즘 및 금융 범죄 수사를 관장하는 시갈 만델커(Sigal Mandelker) 차관이 전 세계 규제 당국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범죄에 악용하려는 세력들에 강력히 맞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만델커 차관은 지난 3일 미국 은행가협회와 미국 변호사협회가 주관한 금융 범죄 예방 및 단속 콘퍼런스에 참석해 미국 재무부는 암호화폐 업계를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만델커 차관은 지난주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이 제재 명단을 새로 발표하며, 이들의 비트코인 주소도 포함해 범죄 세력이 암호화폐로 불법 자금을 융통하지 못하게 막았다고 강조했다. 해외자산통제국은 랜섬웨어 공격으로 탈취한 비트코인을 이란 리알화로 환전해 빼돌린 혐의로 이란인 두 명을 제재하면서 이들의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제재 대상에 포함했다. 해외자산통제국은 이들을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배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4. 中 베이징시 재무국 “증권형 토큰 발행(STO)은 엄연한 불법”


    중국 베이징시 재무국의 훠쉐웬 국장이 중국 내 증권형 토큰 발행(STO, Security Token Offering)에 대해 강력하게 경고하고 나섰다. 지난 1일 베이징 재무국 주최로 열린 자산 관리 포럼에서 훠쉐웬 국장은 최소 베이징시에서만큼은 STO가 엄연히 “불법”이라고 말했다.

    “베이징에서 증권형 토큰을 발행하고 홍보하는 모든 이들에게 강력히 경고합니다. 중앙 정부에서 승인하지 않는 한 모든 STO는 불법입니다.”

    STO는 ICO와 유사한 형태로 특정 회사가 발행하는 증권형 토큰을 일반 투자자에게 판매해 자금을 모으는 개념을 일컫는다. 그러나 STO는 토큰 보유자들이 보유한 토큰에 비례해 회사의 수익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ICO와 차이가 있다.

    중국 정부는 작년 9월부터 토큰 판매를 통한 투자금 유치를 전면 금지하고 있다. 당시 중국 인민은행은 중국 내 암호화폐 거래소를 직접 겨냥해 거래소 운영을 중단하라고 경고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달에는 암호화폐를 무료로 배포하는 에어드롭까지 강력히 규제하겠다고 언급했다.



    5. Binance, 계획된 분산 암호화 교환 데모 공개


    Binance는 조정 된 거래량에 의한 세계 최대 암호화 암호화 교환 (cryptocurrency exchange)으로, 2019 년 초에 Binance DEX라는 이름의 분산 형 교환기에 대한 새로운 비디오 데모를 발표했습니다.

    수요일에 발표 된이 비디오 는 Binance DEX의 거래 인터페이스와 웹 암호 지갑 및 Binance의 공개 블록 체인 Binance Chain에 대한 탐색기를 시연합니다. Binance Chain은 곧 테스트 넷에서 사용할 수있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비디오를 기반으로 Binance DEX는 기존의 중앙 집중식 교환기와 매우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몇 가지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비공개 키에 대해 24 단어 니모닉 시드 구문을 생성하는 옵션, 계정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잔액 탭"및 개별 지갑을 표시하는 탐색 모음의 "사용자 아이콘"을 포함합니다 구애.

    블록 체인 탐색기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개별 블록을 검색하고 특정 블록에 포함 된 트랜잭션을 볼 수 있습니다.



    6. 세계 금융 심장 뉴욕, 블록체인 받아들인다


    뉴욕 금융 당국이 제도권 은행에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을 승인했다. 블록체인 상에서 대금을 거래해도 기존 예금과 같이 보호를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4일(현지시간) 가상통화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리아 불로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 감독관은 뉴욕의 상업은행 시그니처뱅크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결제 플랫폼 '시그넷'을 운영하도록 승인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뱅크는 458억달러(약 50조원)의 자산과 30만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민간 상업은행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시그넷에서는 중개자가 없이 고객 간 대금 결제(P2P)가 가능할 전망이다. 결제 수수료도 연중 내내 무료다. 시그넷은 자금세탁방지(AML) 조항 및 사기 방지, 소비자 보호 조치 등 뉴욕주의 강력한 기준과 규정을 모두 충족시켰다. 또한 시그넷 상에서 거래된 금액은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시그니처뱅크가 FDIC의 회원사이기 때문이다. 기존 은행 예금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셈이다.

    앞서 NYDFS는 지난 2015년 '비트라이선스'라는 허가를 발급하며 블록체인 및 가상통화 관련 분야와 금융 간의 결합을 엄격히 관리해 왔다. ▲일정 금액 이상 자본금 유지 ▲분기별 재무보고서 제출 ▲거래내역 기록 및 1만달러 이상 고액거래 신고 등을 필수로 요구했다. 너무 엄격한 조건에 가상통화 관련 기업들이 등을 돌린다는 비판도 받았을 정도다.


    기사참조 :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120508255390786



    7. 암호화폐로 블록체인 기반 가상공간 부동산 산다...바이낸스, 디센트럴랜드와 콜라보


    암호화폐로 블록체인 기반 가상공간 부동산을 구매 및 결제하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바이낸스 자체 암호화폐(BNB)가 가상공간에서 부동산의 구매 및 결제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암호화폐가 단순한 재테크 대상에서 벗어나 실제 지급, 결제 수단으로 쓰이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는 모양새다.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VR) 프로젝트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디센트럴랜드 상에서의 각종 부동산 구매가 BNB로 가능해 질 전망이다.

    바이낸스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실생활에서 블록체인이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예가 늘어나고, 또한 바이낸스의 생태계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BNB 코인은 호주내 공항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밖에도 항공권 예약이나 식당 〮카페 등지에서 결제 사용수단으로 사용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기사참조 :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85987



    8. 테더(USDT), 스테이블코인 시장 점유율 20% 급감…TUSD, PAX, USDC '맹추격'


    최근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현물가치고정 코인)'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에서 기축통화의 역할을 하는 스테이블코인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1위 스테이블코인인 테더(Tether, USDT)의 시장점유율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올초 스테이블코인은 3개가 있었으며, 그중 테더(USDT)의 점유율은 94%에 달했다. 하지만 11월 말 기준 8개 이상의 스테이블코인이 출시되었으며, 테더 점유율은 74%로 하락했다. 

    테더의 시장 점유율 감소분만큼 다른 달러 페깅 스테이블코인인 트루USD(TrueUSD, TUSD), USD코인(USD Coin, USDC), 팍소스스탠다드토큰(Paxos Standard Token, PAX)이 메웠다. 이들 후발주자들은 테더가 의심의 눈초리를 받는 시기에 공격적인 사세 확장에 나서며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3014




    10. 블록체인으로 재외공관 공증문서 위조 막는다


    앞으로 재외공관(대사관, 영사관)이 해외에서 발급받거나 작성된 문서를 공증하는 절차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한 공증문서 검증 및 유통이 가능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외교부(장관 강경화)는 ‘블록체인 기반 재외공관 공증 발급체계 구축’ 사업을 오는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참조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5216&kind=&sub_kind=







    http://hend.kr/ (하이노마드)

    Use by CCL S from http://beatments.tistory.com/358

    [ 블록체인뉴스팩토리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