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oday's 블록체인 news]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문제로 소송...
    암호화폐 2018. 12. 12. 00:33

    1. 비트메인·로저 버·크라켄,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문제로 소송


    플로리다 소재 유나이티드아메리칸(UnitedCorp)이 비트코인캐시 관련 네트워크 통제 혐의로 비트메인, 비트코인닷컴, 로저버, 크라켄에 소송을 제기했다.

    1992 년에 설립 된 UnitedCorp는 통신 및 정보 기술에 중점을 둔 개발 및 관리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통신, 소셜 미디어 및 블록 체인 에서 특허 포트폴리오 및 독점 기술을 관리합니다 . UnitedCorp는 또한 농업용 열을 제공하는 BlockchainDomes 스테이션을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에 제출 한 소송 미국 플로리다의 남쪽 지역을위한 지방 법원은 피고가 공동으로 자신의 이익과 손해 UnitedCorp의 다른 BCH 이해 관계자의 BCH 네트워크를 조작하는 불공정 한 방법과 관행을 사용했다고 주장. 



    2. 비트고, 베테랑 은행가에 ‘기관형 자산 운용 사업’ 맡겨


    비트고가 신탁기업 출신의 베테랑 리차드 코코란(Richard J. Corcoran)을 기관 자산 운용 사업의 대표로 임명했다. 대표는 규제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있다며, 이를 준수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 코란 (Corcoran)은 CoinDesk과의 인터뷰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규제 요구 사항과 표준 준수 방법을 이해하고 준수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Corcoran은 South Dakota의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습니다. South Dakota는 올해 초 BitGo에 신탁 회사 라이선스 를 부여 하여 기관 투자가를 대신하여 암호 해독을 허용했습니다.

    그는 사우스 다코다 주 수 폴스에있는 퍼스트 내셔널 뱅크에서 2016 년에 25 년 동안 신뢰 부서를 이끌고 은퇴 했습니다. 같은 해 그는 BitGo의 CEO 인 Mike Belshe를 만났습니다



    3. Ether Price, 1 월 사상 최고치에서 94 % 하락


    에테르의 가격은 오늘 80 달러가 넘는 19 개월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고 현재 1 월 최고치에서 94 % 하락했다.

    CoinDesk의 Ethereum Price Index (EPI) 에 따르면 Ether의 달러화 환율 (ETH / USD)은 02:15 UTC로 81.30 달러로 2017 년 5 월 2 일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

    서면으로, ETH는 $ 83.00로 거래하고 있으며, 이는 24 시간 기준으로 17.8 % 하락한 수치입니다. 불과 3 주 전, 단기간에 200 달러 이상 반등을 고함 쳤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6,000 달러의 중대한 지원을 밑돌고 크립토 마켓에서 광범위한 위험 회피 혐의로 이어지는 큰 반등이 기대됨에 따라 11 월 14 일에 그 핵심적인지지 (현재의 저항)는 위반되었다 .

    그 이후 Ether 가격은 60 % 가까이 하락했다.



    4. 암호화폐 회사 업체 보고서 "美 국세청,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 세금 신고 건수 맞이할 것"


    비트코인 세무신고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노드40은 많은 투자자들의 손실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미국 국세청이 올해 최고 수준의 암호통화 관련된 세금 신고 건수를 기록할 것이라 밝혔다.

    "암호 회계와 세금 환급에 관해서는 개인이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라고 Node40의 공동 설립자 인 Sean Ryan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hodlers'는 거래자와 완전히 다른 환경을 가지며, 포크에서 암호를 받고 팔리는 사람들도 거래 할 수있는 독특한 상황을 갖게됩니다."



    5.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된 중고차시장


    블록체인 기술이 중고차 시장을 시험대로 삼았다. 블록체인은 ‘레몬마켓’의 상징이 돼버린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를 올릴 ‘만능키’가 될 수 있을까.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블록체인은 중고차에 대한 정보 불균형을 단번에 해소할 기술로 여겨지며 아직 상용화가 멀었음에도 안팎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혁신적 기술이 오랜 관행에 찌든 시장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어서다.

    동시에 기술 도입의 성공 여부가 향후 중고차 시장의 판도를 좌우할 정도로 파급력이 크다는 점에서 주목도가 높다.

    이제 차츰 현실로 다가온 첨단기술이 중고차 시장의 가파른 양적 확대에 대비되는 질적 성장의 숨은 열쇠가 될 수 있을지 중고차 업계에서 거론되는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봤다.


    기사참조 : http://www.gyotongn.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180



    6. 보스코인 “암호화폐를 지역화폐로 쓸 수 있는 ‘제주도 B타운’ 구축”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보스코인(BOScoin)’을 구축한 블록체인OS가 암호화폐 ‘보스(BOS)’를 지역화폐처럼 쓸 수 있는 ‘제주도 B타운’ 구축에 나선다. 아직 제주도청과 구체적인 협의가 이뤄진 사안은 아니지만, 주요 파트너사들과 제주 현지에서 실제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관광·레저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게 블록체인OS 목표다.

    블록체인OS 김종현 최고운영책임자(CSO·사진)는 7일 서울 청파로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커뮤니티 컨퍼런스 ‘보스콘 2018’을 통해 “우리가 제시한 새로운 금융 방법론인 ‘퍼블릭 파이낸싱(PF·탈중앙형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기반으로 ‘보스(BOS)’를 적립하거나 멤버십 포인트처럼 할인을 받아 결제할 수 있는 제주도 B타운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참조 : http://www.fnnews.com/news/201812071629228797




    7. 이뮤직(eMusic), ‘블록체인’으로 공정한 음원 사이트 만든다


    디지털 음악 사이트 이뮤직(eMusic)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공정한 음원 배급 및 저작료 관리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나섰다. 기업은 7,000만 달러를 목표로 토큰 생성 이벤트(TGE)를 진행 중이다.

    이뮤직은 1998년 설립된 온라인 음원·오디오북 사이트로 4,700만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 아티스트, 음반사를 발굴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2,600만 건의 음원이 10억회가량 다운로드됐다. 

    기업은 이스라엘 미디어 스타트업 트라이플레이(TriPlay)의 자회사이며 뉴욕에 본사, 런던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뮤직은 아티스트와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투명한 음원 배급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될 이뮤직 플랫폼은 음원 발표와 배급, 저작권 관리 등 아티스트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뮤직은 “아티스트가 음악을 업로드하고, 저작권 관련 서류를 제출하며, 스티리밍·구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음악 재생 및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은 서비스 제공업체와 저작권자에게 공정하고 투명하게 돌아간다. 아티스트는 언제든 수익금을 인출하고 새 작업을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뮤직은 팬들이 음악 프로젝트 모금에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도 출시할 계획이다.


    기사참조 : https://tokenpost.kr/article-5095



    8. 모건크리크, ‘워렌 버핏’식 베팅 제안…“암호화폐 인덱스, 10년 후 S&P 500 ‘추월’전망”


    암호화폐 전문, 기관형 자산 운용사 모건크리크디지털이 10년후 암호화 자산 인덱스가 S&P 500(SPX)를 추월한다는 데 100만 달러 내기를 진행한다고 6일(현지시간) CNBC가 보도했다.

    2007년 유명 투자자 워렌 버핏은 10년 후 S&P 500를 통한 수동적 투자가 헤지 펀드를 통한 적극적 투자보다 나은 수익률을 낼 것이라는 데 100만 달러를 걸었다. 2017년 S&P 500 인덱스는 연평균 7%, 헤지펀드는 2.2% 수익을 내면서, 워렌 버핏이 베팅에서 이기고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이를 모방하며 모건크리크디지털은 10년 후, 대형 암호화폐 10종을 추종하는 '암호화 자산 인덱스 펀드'가 S&P 500을 추월한다는 데 100만 달러를 거는 '워렌 버핏 2.0'을 제안했다. S&P 500는 뉴욕증시, 나스닥증시에 상장된 미국 500대기업의 시총을 기반으로 한다.

    모건크리크디지털가 비트와이즈와 협력으로 출시한 암호화 자산 인덱스 펀드는 전문 투자자 및 고소득 개인 투자자에게 상위 10위권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S&P 500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며, 최소 투자금은 5만 달러이다.


    기사참조 : https://tokenpost.kr/article-5094



    9. 투자자 "비트코인 2,500달러까지 하락 전망"…란 노이너 "약세장, 매수 못하면 후회할 것"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가 160억 달러 하락하면서, 새로운 연간 최저치를 기록했다.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도 비트스탬프(Bitstamp)와 코인베이스(Coinbase) 등 법정화폐 간 거래에서 3,210달러까지 하락했고, 다른 주요 코인 및 토큰들도 미국 달러 대비 약 15-20% 하락했다. 다만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불과 12시간 만에 7% 이상 반등했다. 9일(한국시간) 오후 12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은 3,500달러를 기록 중이다.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은 "나스닥과 피델리티(Fidelity) 같은 대형 금융기관이 미국시장에서 엄격히 통제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이리스엑스(ErisX)에 투자하는 등 긍정적인 발전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하지만 이같은 암호화폐 생태계 발전에도 불구하고 주요 암호화폐 가격은 빠른 속도로 하락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CCN은 기술 분석가인 돈알트(DonAlt)의 분석을 인용해 "비트코인은 여전히 중요한 저항선인 3,700달러를 밑돌고 있는데, 비트코인이 이 지역대를 브레이크아웃(break out) 하지 않으면 비트코인은 3,000~3,500달러 사이가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3048




    10. 리플 팁봇, 애플 시리(Siri) 통해 XRP 전송 가능


    이제 애플의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Siri)를 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 큰 암호화폐인 리플(XRP)를 전송할 수 있게 됐다.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은 "리플(XRP)의 유명 응용프로그램 중 하나인 팁봇(TipBot)이 현재 애플의 가상 비서인 시리(Siri)를 통해 작동이 가능하다"며 "팁봇의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리플 팁봇은 웹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팁봇 사용자는 레딧, 트위터, 디스코드 등을 통해 다른 유저에게 리플(XRP)를 보낼 수 있다. 

    앞서 지난 11월에는 리플 팁봇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자 Wietse Wind가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알렉사(Alexa) 시스템에 리플 팁봇의 기능을 도입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한 바 있다. 






    http://hend.kr/ (하이노마드)

    Use by CCL S from http://beatments.tistory.com/362

    [ 블록체인뉴스팩토리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