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 - 애드센스 클릭어디서 발생했나? - 애널리틱스활용하기
    돈벌기 2019. 1. 8. 10:33

    안녕하세요 양선입니다~


    최근에 티블의 유입경로 정책이 바뀌면서 모바일에서 더이상 확인을 할수가 없게 됐습니다...


    굉장히 불편해지기도했지만.. 가끔씩 들어가서 어느경로에서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말이죠.게.ㅎㅎ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뿐만 아니라 많은 티블유저들이 항의를 넣고있으며 아마 티블측에서도 다시 한번 검토를 해볼 생각인 것 같습니다.)


    데스크탑으로 들어가서 확인을해봐도 방문통계를 좀더 상세하게 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있습니다!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왔지는 애널리틱스로도 확인하는게 힘들지만 대신, 어떠한 키워드를 통해 들어왔는지 그리고 내 블로그내에 어떤 페이지를 방문을 했는지..세션시간은 얼마나되는지 등등 보다 많은것을 애널리틱스를 통해 파악할수가있습니다.


    물론 저도 고수(?)와는 거리가 먼 티블유저이지만... 제가 아는한 그리고 차후에 또 다른 지식을 알게될 내용들을 이곳에 공유해볼 예정입니다.. 부디 좋은 내용으로 다가갔으면 합니다!



    애널리틱스를 활용은 필수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거는 필수로 다룰줄 알아야하는 프로그램 이라고 해도 과언이아니죠.

    그만큼 활용도가 굉장히 높고 자신이 생각한 것 외에도 파악할 수 있는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꾀나 많은 블로거들이 귀찮아서 혹은 보기만해도 어려워보여서 라는 이유로 안하시는분들도 꾀 계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처음엔 다가가기쉽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냥 핸드폰에 받아두었다가 틈틈히 가지고 놀듯이(?)

    이것저것 만져보다보니 이제는 나름 익숙해진 것 같네요...ㅎㅎ 그래서 오늘 이렇게 포스팅도 할수있게 된것같습니다.


    "광고클릭이 일어나서 수익이 발생했는데 어떠한 포스팅에서 클릭이 일어난지 모르는 분들이 분명히 계실겁니다."

    클릭발생이 어디서 일어나는지 주로 어디서 자주 발생하는지를 파악하면 아무래도 차후에 포스팅할때 큰 도움이 될수있겠죠??


    그 방법 순서대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 개별적으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널리틱스를 플러그인을 꼭 설정 해주셔야합야합니다!


    지금당장 핸드폰에 구글애널리틱스를 설치하자!



    물론, 데스크탑으로도 파악이 가능하겠지만, 앱을 통한 파악이 아무래도 덜 복잡하고 간편하기에 저는 주로 모바일에서 자주 이용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생각외로 많고 다양한 수치들을 충분히 파악하고 분석할수있습니다.





    ▲처음 실행했을때의 홈화면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사용하고있는 실시간사용자수 부터 오늘현재까지의 방문자수,세션시간,이탈률,페이지뷰 등 이 모든것들이 홈화면에서 파악이 가능합니다.


    (날짜는 자신이원하는 날짜로 설정가능합니다, 추가로 비교하고싶은 날짜까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오늘의 주제가 클릭발생포스팅을 찾는것이 목적이기때문에 사진에 화살표가 가르치는거와 같이 저부분을 터치해 들어가셔야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카테고리들이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탐색>이라는 메뉴에 한번더 들어가줍니다.거의 다 왔습니다!!


     


    저는 날짜를 항상 "오늘 현재까지"로 맞춰놓는 편인데, 지금까지 2개의 클릭이 발생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여기서 <측정항목> 이라는 곳을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를 찾아 변경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이번엔 <측정기준> 이라는 곳으 '페이지 제목'으로 변경해주시면 설정은 끝이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해줌으로써, 내 블로그안에 어떠한 글(포스팅)에서 몇번의 클릭이 발생했는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는 언제든지 개인이 원하는 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잘 활용해서 클릭이 잘 나온주간을 잘 비교해보시고 여러방면으로 분석해 보시길 바랍니다^^






    Use by CCL A from http://agados-yangseon.tistory.com/117

    [ AGADOS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