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년, 변화하는 네이버 블로그
    돈벌기 2019. 1. 8. 04:33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해를 맞이하여 변화하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이었죠? 2018년 12월 네이버 블로그는 새로운 스마트 에디터를 선보이며 새롭게 변신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선보였습니다. 저 역시도 새롭게 변화한 네이버 블로그의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 스마트 에디터 원을 내놓았을 때 사람들의 분위기는 호의적이지 않았습니다.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댓글들이 많이 달렸어요. 저 역시도 적응이 안돼서 그런지 몰라도 다소 포스팅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려다보니 벌어지는 현상 같아요. 지금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스마트 에디터 원을 사용해보세요! 금방 적응하실겁니다. 아무튼, 이번에 새롭게 바뀐 부분을 알아볼게요. 


    1. 동영상

    많이 바뀐 부분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부분도 놓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버전에서는 소스코드 링크를 삽입해야 블로그에 영상이 등장을 했는데요. 지금은 본문에 링크만 걸어 놓아도 영상이 생겨요! 블로그에 영상을 삽입하는 저로서는 아주 좋은 정책이라 보여지네요.


    2. 용량

    2019년을 맞이하여 용량을 대폭 늘렸습니다! 블로그에 영상을 업로드하려면 300메가, 3분이상의 영상은 올릴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대폭 수정하여 10분, 1기가의 영상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영상을 다루는 제 입장에서는 이 부분도 크게 작용합니다.


    3. 영상 편집

    새롭게 선보이는 편집기능 스마트에디터 원을 통해서 영상을 올릴시에 그 즉시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역시 영상을 주로 다루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지요. 저도 아직까지는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추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4. 다양한 부가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스마트에디터 원을 실행해보니 우측에 기사나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응용할 수 있는 문서 영역이 뜨더라고요. 아마 이 부분도 자신이 포스팅을 할 때 검색을 통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역시나 가장 관심이 가는 광고의 변화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편집기능만 변화가 됐습니다. 어쩌면 이 부분을 대비한 사전 작업이겠지요. 아무튼 변화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의 모습을 보면서 2019년도가 더욱 기대됩니다. 추후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얘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se by CCL A from http://deliciousmoney.tistory.com/79

    [ Bravo my life!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