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12-07 가상화폐뉴스
    암호화폐 2018. 12. 12. 20:33

    나스닥, 2019년 비트코인 선물 출시 확정

    나스닥은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소식을 내 보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이더리움월드뉴스가 영국의 신문 더익스프레스(The Express) 보도를 인용해, 몇 달간의 추측 끝에 나스닥이 비트코인 선물 진출을 확인하는 소식을 내 보냈다. 나스닥 미디어 팀의 부사장 조셉 크리스티나트(Joseph Christinat)는 단지 CTFC의 승인만 제외하고는 모든 운영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밝혔다.


    美 SEC 의원 “BTC ETF 출시 필연적…승인 시기 큰 의미 없어”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속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최근 워싱턴에서 열린 디지털 에셋 투자 포럼에서 “비트코인 ETF가 언제 승인될지 연연하지 말라”고 밝혔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피델리티, 자사 상품 리스트에 5개 암호화폐 추가 가능성 시사

    약 2조 5000억 달러의 글로벌 자산을 운영하고 있는 거대 금융 서비스 업체인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트레이딩과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5개의 암호화폐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톰 제섭(Tom Jessop)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디지털 자산 서비스 부장은 뉴욕에서 열린 블록 FS 컨퍼런스(Block FS conference)에서 자신에게 제기된 질문에 답변하면서 이 사실을 밝혔다. 또한 제섭(Jessop)은 이러한 추가는 2019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美 정부, ‘위조 방지’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에 최고 80만 달러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위조 방지’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 최고 80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글로벌 쇼핑몰 큐텐, 암호화폐만으로 결제하는 쇼핑몰 오픈

    우리나라에서 해외 직구 사이트로 유명한 큐텐(Qoo10)이 지난 6일 암호화폐만으로 결제와 정산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쇼핑몰 ‘큐브(QuuBe)’를 홍콩에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큐텐은 2010년에 G마켓 창업자 구영배와 이베이가 조인트벤처형식으로 설립된 글로벌 쇼핑몰로 현재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의 6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美 입법 변호사 “암호화폐 규제, 이제 시작”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주요 기관들의 암호화폐 규제는 이제 막 시작됐다”며 미국 주요 암호화폐 규제 기관 및 규제 범위를 아래와 같이 나열했다. △증권거래위원회(SEC), 증권, 거래소, 펀드 △선물 거래 위원회(CFTC), 파생품, 마진거래 △법무부(DOJ), 범죄 △금융산업규제기구(FINRA), 브로커 △금융범죄단속반(FinCEN), 돈세탁 △해외자산통제국(OFAC), 제재 △소비자금융보호국(CFPB), 소비자 △통화감독청(OCC), 은행<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로저 버, 암호화폐 미래는 이전 보다 더 밝다

    이번 주, 비트코인 투자자인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로저 버(Roger Ver)는 시장에 자금 유입이 저조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낙관적인 평가를 내렸다. 로저 버(Roger Ver)는 암호화폐 산업의 미래에 대해 질문을 받았고, 미래에 가격 전망에 대한 예측에 관한 토론에 초대받았다. 지금 암호화폐 시장이 바닥을 지나가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로저 버(Roger Ver)는 “단기적으로는 상승할지 하강할지 또는 횡보를 이어 나갈지 아무도 모릅니다”라고 말했다.


    트론, 암호화폐 관리앱 ‘블록폴리오’에 등록

    암호화폐 시가총액 10위 규모의 트론(TRX)이 세계적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관리앱인 블록폴리오(Blockfolio)에 등록되었다고 12월 5일(현지시간)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가 보도했다. 블록폴리오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을 포함해 대부분의 알트코인 포트폴리오을 관리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암호화폐의 관리를 쉽게 하고, 투자항목을 빠르게 추적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IMF 총재, “암호화폐 규제에 정부 참여해야”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 총재는 최근 “암호화폐 규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이슈로 기업 자율에 맡겨져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포브스지 선정 2018년 파워우먼 3위에 올라 있는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 총재는 암호화폐의 규제 방안에 언급하며 각국 정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인텔, 저전력 비트코인 채굴 특허권 획득

    미국 기술기업 인텔이 비트코인 채굴 전용 에너지절약 프로세서의 개발을 포함한 특허를 획득했다. 인텔은 이번 주 초에 미국 특허청으로 부터 특허를 승인 받았다. 특허내용에 따르면, 인텔은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고성능 프로세서 개발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 특허는 인텔 프로세서가 비트코인의 해시 알고리즘인 SHA-256과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지를 간략하게 설명한다. 과거에는 암호화폐 채굴에 초점을 맞춘 특허를 출원했었다. 인텔은 ’21 Inc’와 암호화폐 채굴 사업에 사용하는 프로세서의 제조에 협력해 왔다.


    폴로닉스, 기관 투자자를 위한 전용서비스 제공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폴로닉스(Poloniex)는 기관 투자자를 위한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고 블로그에서 발표했다. 올해 2월 금융서비스업체 서클(Circle)과 합병한 폴로닉스(Poloniex)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세계 47위에 올라 있다. 기관 투자자 시장에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증권거래소 분석가들은 내년 가격상승의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이치뱅크, 돈세탁 관련 혐의로 조사

    도이치뱅크(Deutsche Bank)는 돈세탁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다. 은행 직원 중 두 명이 이번 조사의 주된 용의자다. 도이치뱅크 주가는 첫 거래 시간 동안 5% 이상 하락했다. 지난 4월, 금융범죄 담당부서의 필립 볼로(Philippe Vollot)는 “암호화폐가 범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분명히 지난 10년 기간 동안 도이치뱅크(Deutsche Bank)는 인정받는 최고의 기관은 아니었다. 그 은행은 2008년부터 2009년 사이에 시장이 겪었던 금융위기에서 큰 타격을 입었다. 블룸버그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도이치뱅크 AG(Deutsche Bank AG)의 본사를 긴급 압수수색을 했다고 한다.


    독일 대기업의 1/3 이상, “블록체인 기술은 인터넷만큼 사회와 경제를 변화시킬 것”

    IT업계협회 비트콤(Bitkom)이 독일 현지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1/3 이상이 “블록체인 기술이 인터넷만큼 사회나 경제를 변화시킬 수 있다”라고 응답했다고 12월 6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독일 전체 기업들의 15%가 “블록체인이 인터넷만큼이나 사회와 경제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5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대기업에서는 무려 36%가 블록체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이어드닷컴 “전세계 블록체인 개발자 평균 연봉 15만 달러”

    중국 현지 미디어가 구인구직 사이트 하이어드닷컴(Hired.com)의 데이터를 인용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평균 연봉이 15만 달러로 산출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구인구직 플랫폼 인디드(Indeed)는 “11월 중순 비트코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구직자 수가 지난 10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06% 감소했지만, 같은 기간 구인자 수는 25.49%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Use by CCL A from http://food-fairy.tistory.com/223

    [ 음식요정 블로그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