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증가 방법 - 네이버를 노려라
    돈벌기 2018. 12. 9. 06:33

    전에 애드센스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을까? 그리고 과연 내가 수익을 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고 포스팅을 했었는데 드디어 그 보람이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전 티스토리 두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2017년 심사통과해서 설치해 놓았는데 한동안 잊어버리고 있다가 올해 8월 말부터 조금씩 운영했어요.

     

    그런데 너무 클릭수가 저조하고 하루에 0.2달러씩 수익이 찍히는 것을 보고 자클(자기클릭)을 남발하다가 9월에 한달동안 계정정지가 되버립니다.(무효클릭이 계정정지감인지 그때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경고라고 한번 주지 바로 계정정지 시키니 구글 참 얄짤없구나라고 생각했죠)

     

    9월부터 포스팅을 하나둘씩 올렸는데 하루에 1달러 전후로 두달동안 나왔네요. 주로 여행과 IT에 관해서 올리고 다음 검색을 타겟팅으로 했는데 소위 말하는 대문에 노출이 안되면 그저그런 홈페이지밖에 안되는구나... 블로그로 하루에 10만원씩 버는 사람들은 진짜 대단하구나라고 생각했죠(지금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반전이 제가 서브 티스토리를 하나 더 파서 그 곳에 글을 몇개씩 올렸습니다. 10월에 글을 적어서 7개정도 올리고 귀찮기도해서 방치해놨어요. 그 중 한 게시물이 한달이 지나서 조회수 100을 기록하더니(전에는 10명남짓) 관련글을 몇개 더 올리니 하루에 300명 이상이 검색으로 들어오더라고요. 150개 올린 메인블로그는 하루에 200명 남짓이었는데...

     

    참 씁쓸하기도하고 키워드의 선택이 진짜 중요하다라고 깨달았습니다. 개인의 소신껏 적는 것도 중요하지만 처음 알려지지 않은 홈페이지에 방문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는 낚시글도 필요하더라고요.(물론 검색시 상위노출이 되야지 들어오게되지 모든 글이 그렇게 되지는 않습니다)

     

    위에 표는 월별 수익입니다. 9월은 계정정지로 3일치의 수익이 들어가있고. 10월부터는 조금씩 증가하다 12월 올해 몇일동안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1주일 수익입니다. 12월 3일 수익이 급증했죠. 저도 놀랐어요. 서브 티스토리에서 3천명이 들어왔습니다. 메인 티스토리에도 포스팅하나가 터져서 천명가까이 들어왔고요.

     

     

    네이버 통누락... 네이버는 버리고 본다? NO, 네이버를 노려라

    제가 했던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 하시고 있는 방법일지도 모르고요. 네이버 통누락으로 네이버를 버리고 다음으로 승부한다라는 생각은 일단 접으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신다면 활용하세요. 하루에 500명 들어오는 서브블로그의 인기글 두개를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고 관련글로 티스토리에 링크를 걸었더니 제 네이버 블로그에만 하루에 만명이 들어왔습니다.(전에는 500명 남짓) 그리고 링크를 타서 제 티스토리에만 3000명이 넘게 들어왔어요. 제 경험상 똑같은 키워드가 다음과 네이버에 검색시 상위노출되면 네이버가 20배는 더 많이 들어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를 발굴하고 적용을 해야하는데 대박이 계속 터진다고 장담은 못하죠. 우리가 글 쓰는 것은 1~2년이 지나면 새로운 글에 묻혀서 검색조차 쉽지 않을 거에요. 하지만 저번달까지는 하루 1달러만 되도 좋아했는데 지금은 2~3달러는 기본으로 찍고 있고, 약간이라도 가능성, 희망을 찾았다는 것에 위안을 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안나온다고 너무 낙심하지 마시고 여러가지 주제로 글을 써보세요. 그리고 다음 검색에만 고집하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와 병행해서 올리면 더 많은 유입이 생겨날 수는 있을겁니다.

     

    이번에 스킨바꾸면서 네이버 이웃커넥트도 설치해놨어요. 이웃하실분 환영합니다.

     

     

    2018/09/04 - [티스토리와 함께] - 애드센스 계정 정지 30일

    2018/10/07 - [티스토리와 함께] - 티스토리로 과연 수익을 낼 수 있을까?

    2018/10/21 - [티스토리와 함께] - 티스토리 필수설치 구글 애드센스 CTR, RPM 등 용어정리

     

    Use by CCL S from http://leejh0624.tistory.com/174

    [ Jean World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