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드뉴스]오늘의 암호화폐·블록체인 주요 뉴스(12월/6일)…"BTCC 바비...
    암호화폐 2018. 12. 14. 06:33




    코브라 "비트코인(BTC) 구매 적기, 'BTC는 죽었다'는 말이 돌 때"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BItcoin.org의 창업자인 코브라(Cobra)는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주요 언론 매체들과 전 비트코인 투자자(ex-Bitcoiners)들이 비트코인은 죽었다거나 실패한 프로젝트라고 말하며 희망을 잃어갈 때가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할 때"라면서 "반대로 주위의 친구나 가족이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싶다는 욕구를 드러낼 때는 비트코인을 팔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케빈 루크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비트코인 일자리·댑 개발' 급성장"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지자이며 시장 연구가인 케빈 루크(Kevin Rooke)는 "비트코인 일자리와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수는 매월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이는 약세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크립토는 여전히 건재하다(Crypto is alive and well)는 사실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케빈 루크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2월 이래 매월 비트코인 일자리 수(Monthly Bitcoin job openings)는 137% 증가했으며, 월평균 댑 개발 수(Monthly dApp development)도 같은 기간 182% 급증했다.

     

    조셉 영 "연말, 일년 중 FUD가 가장 난무하는 시기"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중국이 단기간 내 비트코인을 금지할 것이라는 공식 발표를 들은 적이 없다"며 "일년 중 연말이 각종 FUD(두려움, 불확실성, 의심을 뜻하는 암호화폐 시장 용어)가 가장 난무하는 시기다"고 밝혔다.

     

    독일 대기업 중 36% "블록체인, 인터넷만큼 혁신적"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독일 연방 정보기술·통신·뉴미디어협회(German Federal Association for Information Technology, Telecommunications and New Media, Bitkom)가 독일 현지 대기업들에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3 이상이 블록체인 기술을 인터넷만큼 혁명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독일 기업(전체)의 15%가 "블록체인이 인터넷만큼 사회와 경제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5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대기업은 36%가 같은 대답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비 리 "새로운 자산 유형, 유일한 암호화폐 발전 노선"

     

    중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 BTCC(BTCChina)의 창업자인 바비 리(Bobby Lee)가 5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의회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새로운 자산 (new asset class) 유형으로 분류한데 동의한다"라며 "이는 암호화폐를 발전시킬 유일한 노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온라인 경제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최근 미국 오하이오 출신 공화당 하원의원 워렌 데이비슨(Warren Davidson)이 ICO 및 암호화폐 산업을 증권이 아닌 새로운 자산 유형으로 제도화 하기 위한 법안 제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www.bitseven.com

    2018.12.06


    1. 주요 가상화폐 오후 시세

     


     

    2. 주요 가상화폐 가격 분석

     

    전문가들은 암호화 시장의 향후 행태를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Quoine CEO Mike Kayamori Bitcoin이 내년 말까지 생애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바닥이 현재 수준에 가깝다고 보고 있다.

     

    한편 워싱턴 소재 Wenatchee의 사장인 Malachi Salcido "상황이 나아지기 전에 상황이 악화 될 가능성이 있다"며 내년 2월 시장이 바닥을 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은 바닥을 맴도는 수준이지만 대기업들의 투자를 단념시키지는 못했다. 자금을 조달하는 새로운 벤처의 능력은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이 살아있고, 시장이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서 미국의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인 AT KearneyBitcoin이 내년 말까지 암호화폐 시장 자본금의 3분의 2를 회수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현재 Bitcoin의 지배력은 약 54% 이다. 이것은 Bitcoin altcoins를 희생하여 상승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투자자들은 그늘진 가상통화를 사지 말고 가시성이 있는 것을 고수해야 한다.

     

    1) BTC/USD

     


     

    Bitcoin의 주요 추세는 하향이다. 지난 이틀 동안 황소들은 페넌트의 추세선을 지키려고 노력해왔지만 가격을 인상할 수는 없었다. 이것은 더 높은 수준의 구매 세력의 부족을 보여준다. 이동 평균은 하향 평준화되어 있고 RSI는 과매도 영역에 가깝다. 페넌트의 붕괴는 하락세를 재개할 것이고 패턴 타겟은 2,416.52달러가 될 것이다.

     

    BTC/USD 3,500 ~ 3,000달러 지역에서 강한 매수를 보일 것으로 믿는다. 견해와는 반대로, 곰들이 3,000달러 이하로 가격을 하락 시키면 다음 정거장은 2,416.52달러가 될 것이다. 앞으로 며칠 동안 가격이 현재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 만약 가격이 삼각형의 정점에서 벗어나 분리나 붕괴 없이 움직인다면, 페넌트 형성은 무효가 되고 당분간 이 혼란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앞으로 3-4일 안에 더 선명한 그림을 그려야 한다.

     

    2) XRP/USD

     


     

    황소들은 지난 이틀 동안 리플을 0.33108달러의 지지선 이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왔지만, 강한 반등을 확보하지 못했다. 이것은 곰들이 우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0.33108달러 이하로 하락하면, 11 25일 최저치인 0.31123달러로 하락할 것이다. 하강 채널의 지지 라인은 이 레벨 바로 아래에 있다. 이 지역에서 강한 지지를 기대하고 있다. 견해와는 달리, 곰들이 채널 아래에 XRP/USD을 침몰시킬 경우, 0.24508달러의 지지선을 재시험할 가능성이 있다.

     

    만약 황소가 20 EMA를 깨고, 채널 하단을 방어하고 급격하게 반등한다면, 그것은 채널 상층부의 0.52달러로 상승할 것이다. 거래자들은 가격이 채널 아래로 유지된다면 포지션을 마감해야 할 수도 있다.

     

    3) ETH/USD

     


     

    Ethereum이 사정거리 아래로 미끄러졌다. 최저가 붕괴는 하락세를 재개할 것이고, 더 낮은 지지선인 83달러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황소들이 100달러를 방어할 경우, ETH/USD 130.5달러까지 오르려고 시도할 것이며, 여기서 20 EMA의 굳은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황소들이 130.5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한다면 167.32달러로 끌어 당길 수 있다. 단기 트레이더들이 공격적인 시도를 할 수는 있지만, 포지션 트레이더들은 어떤 긴 포지션을 시작하기 전, 새로운 구매세력이 형성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4) XLM/USD

     


     

    이동 평균이 떨어지고 RSI가 과매도 수준에 가까워짐에 따라 스텔라는 뚜렷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곰들은 0.184달러의 저항선을 다시 테스트하는 데 성공했고, XLM/USD은 다시 한 번 하락했다. 0.13427050달러 아래로 하락하면, 하락세를 재개할 것이다. 부정적인 면을 볼 수 있는 다음 단계는 0.08달러다.

     

    황소들이 0.13427050달러를 방어한다면, 통화는 며칠 동안 박스권 내에서만 유지될 수 있다. 가격이 0.184달러 이상 유지된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이다. 그때까지 방관하는 것이 최선이다.

     

    5) BCH/USD

     


     

    Bitcoin Cash는 곰들이 단단히 움켜잡고 있다. 이 가격은 11 25일 일요일 최저치인 148.27달러에서 하락세를 재개했다. 그 다음 지지선은 100달러로 훨씬 낮다. 그러나, RSI는 과매도 지역에 깊숙이 들어가 있는데, 이는 100달러보다 훨씬 빨리 후퇴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지난 며칠간의 급격한 하락 이후, BCH/USD이 급격한 후퇴를 볼 것으로 예상한다. 단기매매업자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이익을 더 높이는 기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우선, 가격 하락을 멈춰야 한다. 떨어지는 칼을 잡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거래에 들어가기 전에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6) LTC/USD

     


     

    황소들은 28달러 가까이에서 Litecoin의 바닥을 치려고 시도하고 있다. 상승세의 회복세는 20 EMA에서 멈췄다.

     

    28달러의 붕괴는 하락세를 재개할 것이고 LTC/USD은 다음 지지선 20달러까지 가라앉을 수 있다. 만약 황소가 28달러 선을 방어한다면, 통화는 며칠 동안 박스권 내에서 제한될 수 있다.

     

    37달러를 돌파하게 되면 장기적으로는 단기매매의 기회가 될 것이며, 47달러에서 완강한 저항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포지션 트레이더들은 긴 포지션에 진입하기 전, 트렌드 역전 신호를 받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3. Ethereum 가격 분석: ETH/USD’s Massive Breakdown Below $100

     

    ETH/USD은 약세 영역에 진입하여 110달러 및 105달러 지지 수준 미만으로 거래를 했다. 심지어 105달러와 100시간 이동 평균선 아래로의 거래도 있었다. 가격은 100달러 수준에 근접했고 계속해서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최저치는 100달러 였고, 다음 지지선은 98달러 이다.

     

    반대로 초기 저항은 112달러에서 100달러까지로 최근 하락한 23.6% Fib 역추적 수준이다. 103달러 이상을 상회하면 ETH/USD의 시간당 차트에서 106달러 근처를 저항선으로 중요한 약세 추세선이 있다. 105 ~ 106달러에 가까운 추세선 저항은 앞서 지지한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게다가, 최근 112달러에서 100달러로 하락한 최근 하락의 50% Fib 역추적 수준은 105달러에 육박한다. 따라서 가격이 오르면 105달러와 106달러 수준 근처에서 강력한 장벽에 직면할 수 있다.

     

    차트를 보면 ETH 가격이 분명히 105달러 이하의 압박을 받고 있다. 단기적으로 더 많은 손실에 대한 속도를 맞추기 위해 100달러와 95달러 수준을 깰 가능성이 있다.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면

    매시간 MACD - MACD는 완만한 지역으로 서서히 움직인다.

    시간당 RSI - RSI는 현재 40 레벨보다 훨씬 아래에 위치한다.

    주요 지지 수준 - $ 95

    주요 저항 수준 - $ 106

     

     


     

    Key Highlights

    ETH 가격이 100달러 이하로 엄청난 붕괴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다.

    ETH/USD의 시간별 차트에서 106달러의 저항력을 가진 중요한 약세 추세선이 있다.

    판매자들이 활동한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100달러와 95달러 수준을 끊을 것 같다.

    Ethereum 가격은 bitcoin 보다 무거운 판매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

    ETH/USD 110달러와 106달러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4. 12 6()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피델리티,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확장

     

    최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뉴욕에서 열린 블록 FS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에 시총 상위 5~7개 암호화폐를 포함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사업 총괄 톰 제섭(Tom Jessop) "피델리티의 고객 중 1.3만 이상의 고객들이 BTC ETH에 관심을 갖고 있다.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s) 및 증권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은 토큰에 대해서 우리는 그들의 발전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세청, 암호화폐 세금 신고 누락 사례 공개...5천만엔 벌금 부과

     

    일본 국세청이 올해 6월까지 1년 동안 진행되었던 세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소득세 신고 누락 금액은 총 9,038억 엔으로 지난 16년에 비해 1.7% 증가했다. 또한 국세청은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 수익 미신고 사례를 고발했다. 해당 사례는 한 남성이 자신과 아내의 계정으로 거래소에서 거래를 한 후, 아내의 계정으로 얻은 수익을 신고하지 않았던 건으로, 도쿄 세무국은 해당 남성에게 약 5천만 엔의 벌금을 부과했다.

     

    미국, 월렛 주소 블랙리스트 도입...사실상 무의미 평가

     

    미국 정부가 사이버 범죄와 연루된 2개의 BTC 지갑을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해당 지갑 주소는 각각 '149w62rY42aZBox8fGcmqNsXUzSStKeq8C' '1AjZPMsnmpdK2Rv9KQNfMurTXinscVro9V'. 해당 두 주소는 지난 2013년 이후로 약 7,000 차례에 걸쳐 총 6,000BTC를 거래한 바 있다. 이에 미국 정부 측은 기술적 추적을 통해 향후 거래를 막는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특정 주소의 암호화폐 발신 및 수신을 추적 및 방지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로 해당 주소들은 블랙리스트가 무의미하다는 점을 증명하듯, 지난 24시간 내 거래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건크릭 CEO "BTC, 위기의 미국 증시 대체할 장기적인 투자 수단"

     

    영국 소재 투자 컨설팅 업체 모건 크릭 디지털 애샛(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 "장기적인 관점에서 BTC를 비롯한 암호화폐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며 "암호화폐는 더 많은 사용 사례를 축적하고, 다분야에서 채택되며 궁극적으로 그 가치를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학자금 대출, 신용카드 부채, 모기지, 기업 대출 등 전방위적인 부채가 미국 주식 시장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BTC는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ICO 시장 위축, 신규 거래소 증가 추세 '뚜렷'"

     

    "최근 새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 수가 신생 ICO 프로젝트 수를 넘었다." ICO 시장 붕괴에 따라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캐나다 암호화폐 채굴업체 "3Q BTC 채굴 중단... 시세 하락 원인"

     

    캐나다 상장사 블록체인 전력 트러스트(Blockchain Power Trust) 3분기 재무제표를 발표 "지난 10 1일부터 BTC 채굴 서비스를 중단했다" "이는 BTC 가격이 크게 하락했고 채굴 난이도의 증가와 높은 전력사용료 때문이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업체는 "해당 분기 암호화폐 채굴 수익은 53만 달러를, BTC 채굴 비용은 6,807 달러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BTC·ETH 온체인 거래량 감소"...상승 모멘텀 부족

     

    지속 증가하던 BTC의 대규모 이체가 감소 추세를 보이며, 온체인 거래 활성도 또한 이틀전 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ETH의 경우 온체인 거래 활성도는 감소 추세를 나타낸 반면, 대규모 이체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콜드월렛 변경으로 인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애널리스트 애드워드(Edward)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반등세를 나타났지만, 트랜잭션이 나타내는 온체인 활성도 및 월렛 데이터 분석 결과 상승 모멘텀이 부족하다. 단기 흐름은 비관적이다"라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전문가 "BTC, 내년 2분기 반등 기대"

     

    유명 비트코인 전문가로 트위터상에서 팔로어 7 8,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윌리 우(Willy Woo) "최근 비트코인(BTC) 급락 및 수개월간 지루한 약세장으로 투자 심리가 위축됐다" "하지만 NVT(Network Value to Transactions, 비트코인 과대 혹은 과소 평가 여부 반영) 등 주요 지표 분석 결과 내년 2분기 비트코인이 바닥을 찍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8월 이래 BTC 6,200~6,800달러 사이에서 횡보를 이어갔고 심리적 저항선 6,800선 돌파는 사실상 불가능해 보였다" "다만 BTC가 해당 구간을 잘 이겨낸다면 장기 상승 구간에 진입, 2014년과 2017년 강세장을 재연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두, 블록체인 검색 지수 작년 동기대비 115%↑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의 검색 지수 '바이두지수(百度指)'에 따르면, 최근 7일 블록체인 검색 지수는 평균 6,778을 기록, 작년 동기대비 약 115% 상승했고, 지난달 대비 14% 하락했다. 반면 최근 7일 평균 비트코인의 검색 지수는 19,271을 기록 작년 동기대비 3% 상승했으며, 지난달 대비 1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 사냥꾼' 샤크풀, BCD, BTG, BTCP, BCI 공격 대상 지목

     

    샤크풀(Sharkpool)이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비트코인골드(BTG), 비트코인프라이빗(BTCP), 비트코인인터레스트(BCI)를 공격 대상으로 지목했다. 샤크풀은 해당 코인 지목 이유로 "체인 안전성이 낮고 생존 여부가 불투명하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샤크풀은 지난 8일 캐시페이 솔루션(CashPay Solutions)이 출시한 서비스로 오리지널 비트코인 비전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알트코인에 공격을 감행한다. 주요 목적은 알트코인에 대한 리플레이어택(Replay Attack)으로, 엠티 블록(empty blocks)을 채굴한 후 해당 보상을 비트코인캐시(BCH)로 전환한다.

     





    www.bitseven.com




    가상화폐 거래소, 가상화폐 거래, 가상화폐 마진거래소, 비트코인거래소, 비트코인 마진거래,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비트코인 마진거래, 알트코인거래소, 비트코인선물거래소, 업비트, 빗썸, 비트세븐, 가상화폐거래소



    Use by CCL A from http://bitseven9.tistory.com/67

    [ 비트세븐 비트코인 마진거래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