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진거래란? 가상화폐에 마진거래?
    암호화폐 2018. 12. 7. 10:33

    마진거래란? 가상화폐에 마진거래?


    마진 거래[margin transaction]

    외국의 주식매매 방법으로 매매 대금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증권회사에 맡기고 필요한 자금 또는 주권을 빌려 매매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신용거래의 근원이 되었다. 이 거래는 매수대금의 일부를 증권회사로부터 빌려하여 증권을 매수하는 증거금매수와 증권을 차입하여 매도하는것.



    그러나 왜 마진거래에 대한 이슈가 뜨거워진 이유가 멀까? 


    가상화폐(비트코인)이 김치프리미엄이라는 대한민국에서 거래하면 다른 나라의 가상화폐의 거래 가격이 30~40%이상 비싸게 거래 되는 이상한 현상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왜 그러면 김치프리미엄이 관심을 갖게 되었을까? 비싸게 팔면 왜 안좋을까? 부정적인 이유는 외국에서 사가지고온 가상화폐가 우리나에서 판매되어 본인들의 나라로 돌아가게 되면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검은돈을 세탁하는 돈세탁의 나라가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거래된 돈은 본인들의 나라로 이동되며 많은 금액의 외화가 유출될수있다는 이유였다. 




    그러나 이제까지 정부에서는 함부로 가상화폐에 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가상화폐는 개인과 개인의 거래로 이루어지는 사유자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 가상화폐거래 사이트들은 세금조사라든지 정부에서 관여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면 몇일전에는 거래소를 폐쇄한다는 발표까지 나온 상태였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위에 나옴 마진거래 입니다. 쉽게 말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적은 금액의 예치금을 맡기고 가상화폐가 오른다는 쪽에 대출받듯이 가상화폐를 빌려 투자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익이 생기면 그 빌린 가상화폐를 갚고 나머지 수익을 취하는 것이 마진 거래였습니다. 오를 것은 예측하는 대출받는 다는것이죠. 


    문제는 우리나라에서는 마진거래를 허용을 합니다. 그러나 부분적인 경우에 허용하며 합법적인 절차에 맞추어 허가 받은 기업으리고 상품으로만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예상했던 가상화폐이 시세가 떨어지게 되면 마진거래에서 많은 손실을 나오게 되고 큰 피해를 얻을 수 있는 이유죠. 


    그러나 한편으로는 왜 다른 곳에서 마진거래를 하고 있고 그것이 불법은 아니지 않냐고 하는 쪽도 있다. 


    요즘 가상화폐의 찬반론자들이 갑론을박을 하며 서로의 의견이 맞다고 뜨거워진것입니다. 


    처음 가상화폐는 일본의 개발자가 세계에서 달라에 대한 미치는 영향이 너무 커서 그것에 반대해 만들어넨 기술이 가상화폐이지만 이런 용도도 될줄은 그 개발자로 몰랐을 것입니다. 


    다이나마이트를 개발한 노벨 또한 광산에서 쉽게 광물을 캐기위한 개발된 것이 세계대전이라는 곳에 쓰이며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것인지 몰랐다는 것 처럼요. 

    Use by CCL S from http://intoxero-1004.tistory.com/6

    [ 행복바이러스 ]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